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 주한미군 가족과 함께하는 ‘2021 제3회 한미 김장 나눔’행사 개최

2021-11-15


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 주한미군 가족과 함께하는 ‘2021 제3회 한미 김장 나눔’행사 개최



  •  

 .

평택시민과 주한미군 가족이 하나가 돼 한국 대표 전통 문화인 김장김치를 담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특별한 체험의 장이 마련되었다.

평택시 한미어린이 문화교류협회(이사장 김수우)가 주최하는 제3회 '2021 한미 사랑의 김장김치 만들기' 행사를 13일 오전 평택대학교 대학원동 앞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수우 협회 이사장을 비롯해 주한미군 그레리브스 험프리스(k6 팽성읍) 기지사령관과 주한미군 가족들 정장선 평택시장, 홍선의 시의장, 오명근 경기도의원, 곽미연 평택시의원, 이해금 평택시의원이 참석했고, 평택대학교 총동문회, 글로벌산림환경보존협회, 목련로타리, 바르게살기 신평동 위원회, 비전2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용이동통장협의회, 용이동 자율방범대,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사람들, 쌍용차 연탄길, 시민사회재단 평택여성기업인협회, 평택신한고등학교학부회 등 약 500여 명의 여러 봉사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벤츠 평택안성전시장의 후원으로 2,200여 포기 김장김치를 담궜다.

행사는 단계적 일상 회복 '위드 코로나'를 시행 중이지만 코로나 상황이 좋지않아  참가자 전원 발열 체크, 방역마스크 착용후 입장 하였고, 행사장 내 일정거리두기로 방역을 최우선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한미어린이문화교류협회 김수우 이사장은 "나눔봉사를 실천하고자 참석해주신 평택시민과 주한미군 가족 여러뷴께 진심으로 감사인사를 드리며,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통해 한미상생과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작은 소통의 장이 되었다."라며 말했다.

이어, 김이사장은 " 함께 만든 김장김치는 단순한 김치가 아니라 평택시에 어렵고 소외된 청소년과 장애인 이웃에게 전달되어 사랑으로 나누어지며, 기쁨이 될 것임을 한양대 성악과 강윤정 양의 공연과 부채춤.장구공연

김장김치 만들기 행사에 참여한 주한미군과 가족들은 봉사단체와 김장김치 준비를 도왔고, 주최측이 준비한 행운권 추첨에는 긴장된 표정의 설레임등 당첨과 낙첨의 희비가 교차하는 행동 표현으로 참가자들에게 웃음을 주었다.

가을 하늘에 울려퍼진 한양대 성악과 강윤정양의 공연과 가을을 담은 한편의 시낭송을 들어며 봉사 활동의 피로를 풀었고, 평택민요보존회의 부채춤과 평택사랑놀이 예술단의 장구 공연에는 신명나게 춤도추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봉사단체와 어울려 김장김치를 담구며 엄지척을 표현하는 주한미군과 가족들

김장김치를 담그는 내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은 이번 행사에 서툰 미군들을 위해 봉사단체 봉사자들은 옆에서 시범을 보이며 알려주었고, 처음 해본 주한미군 가족들은 배추 속 넣기가 서툴고 어려웠지만 한국인 자원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곧 익숙해졌고 매운 김치 맛이 새롭고 신선한 체험 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한미 김장김치 만들기 행사에 참여한 주한미군이 손가락 하트를 만들어 보이며 즐거워했고, 파란 앞치마를 두른 주한미군은 “한국에 오기전 한국 문화에 신선한 충격을 받았고, BTS나 오징어게임 등 한국문화 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며 "한국에 와 가족들과 김치의 우수성을 새롭게 접하고 김치 담그는 일에 많은 희생과 노력 배려와 나눔의 미덕이 있는 공동체 문화라며 가족과 동료들 모두가 함께한 행사라 재밌고 맛 또한 휼륭했다”라며 즐거움을 표현했다.

매년 행사에 참여한 메르스데스 안성전시장 이영설 지점장은 " 매년 뜻깊은 행사에 초청해 미군과 그 가족에게 김장김치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나눔 상생을 소외계층 이웃에게 전달하는 기부온도 100도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것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말했다.

이어, "메르스데스 벤츠 안성전시장 이영설 지점장은 지역의 일원으로 서로 상생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에 동참하며 평택시와 주한미군과 함께 더욱 돈독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나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담은 '2021 한미 사랑의 김장김치' 2,200여 포기는 평택시 장애인단체 700포기,
평택 장애인회관 500포기, 포승 중중장애인단체 200포기를 지원하고 나머지는 지역내 어려운 소외계층과 한부모 가정등에 전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