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7 대 절기와 예수 그리스도

         공인호목사


이스라엘 7 대 절기와 예수그리스도


1. 유월절 어린양의 피 (1월14 일) =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을 상징2. 무교절(1월15 일) = 애굽( 죄악의 종노릇 하던 삶) 의 삶을 홍해에 수장해 버린 이스라엘 민족의 구원 기념일 = 좌악의 권세를 십자가에 못박아 땅에 영원히 장사지냄의 상징(안식일에)3. 초실절(1월16일) = 봄 절기 수확으로 첫 열매 첫 곡식의 단을 여호와 하나님께 감사제로 드림 =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은자 가운데서 살아나시어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로 하나님께 열납되어진 부활승리를 가념한다.( 안삭후 첫날)4. 칠칠절(초살절을 자낸후 50일 째 되는 날에 첫열매의 수확을 거둬들이는 절기= 오순절) = 이 때 고운가루로 누룩을 넣어 불에 구워 떡을 만드는데 이는 우리의 모든 의가 깨어져 가루가 되면 불의 성령을 받아 말씀을 증거할때 누룩과 같이 복음 학장이 됨을 의미한다.§ 넉달농사 §다음절기인 나팔절이 오가 전가지 4 개월이란 시간이 남는데 이기간에 마 28:19~20과 행1:8~9 절의 말씀처럼 복음이 땅끝까지 확장도어 이방인 구원을 이루는 은혜의 교회시대를 의미한다,이시가는 자금까지도 진행되고 았는 중이다.5. 나팔절(7월1일) = 4개월 농사가간(이방인의 구원을 위한 은혜시대)이 끝나면 7월1일에 제사장이 나팔을 불면 온 백성이 추수한 곡식을 들고 예루살렘으로 올라가 하나님께 감사의 제사를 드리는 절기이다.= 이 절기는 이방인의 추수기가 끝나면 계8장의 일곱 나팔에 의해 환란 중에도 믿음을 지킨 계 14 장의 시온산애 주님과 함께 서있는 산부돈 자들을 의미한다.
6. 속죄일(7월10일)= 이 민족적인 죄를 씻음빋기 위해 여호와 앞에 성횔로 나아가는 대 속죄일이다. = 이는 예수님 께서 나팔절기의 완성으로 재림 하신후에 대접 재앙으로 적 그리스도를 멸하시고 주의 천년왕국 직전에 첫째 부활에 참예한(계20:4~5) 어린양이신 주님을 의지마므로 죄에서 씻음 받은 자들의 공의로운 속죄언약의 완성의 의미이다.( 사35장, 사65:17~25)
7. 초막절(7월15일) = 이스라엘이 모새로부터 죄악된 애굽에서 나와 광야 40년 동안 구름가둥과 불기둥의 인도를 따라 초막을 잣고 장막 생활을 했던 일을 기념하는 절기이다.
(장막절,수장절이라함) = 이는 애굽과 같은 환란이 지나고 재림하신 그리스도를 왕으로 삼고 광야에서처럼 살아있는 주의말씀으로 인도함을 받고 살아가는 천년왕국안에서의 백성된 삶을 의미한다,
§ 제8일의 큰 성회 §
초막절을 일주일간 지낸후 8일 째에 거룩한 큰 날로 다시 모였다.(민29:25, 레23:36) = 이는 주의 천년왕국 초막절을 지낸후에 영원한 안식 세계인 새하늘고’ 새땅인 영원한 천국 세계를 의미 한다고 본다,(계21~22장)
8일은 첫째로 난자 8일만에 할례를 통해 죄사함 받는 날이요, 둘째는 안식후 첫날인 8일 째에 주님이 부활허산 날이요, 셋째로 인간 역사 6천년과 주님의 왕국1천년이 지나 8천년때에 영원한 천국으로 올라움을 받는때가 성경에 가록한 제8일의 거룩한 큰 성회를 의미한 것이다.(레23:39, 사66:1)
이스라엘의 7대 절기를 통해 인간 구속의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성경 전체로 보여 줍니다.


PDF News

주간인기기사